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Trend from Tokyo] 2020년 일본의 히트 상품

2020.12.16 09:29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923

댓글 0

일본경제신문이 운영하는 닛케이 트렌디 (Nikkei Trendy)라고 하는 잡지는 매년 12월이면 그 해의 히트 상품 30개를 선정해서 발표한다. 코로나 환경 하에서 올해는 어떤 인기 상품이 나왔는지 히트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일본은 작년에 연호가 헤이세이(平成)에서 레이와(令和)로 바뀌면서 처음 맞이하는 새해에 대한 기대도 많았다. 하지만 연초에 코로나 팬더믹이 일어날지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동경올림픽이 1년 후로 연기되면서 지금까지 준비된 새로운 시설의 오픈이 늦어지고 새로운 상품들의 출시도 줄이어 연기되면서 소비면에 있어서도 큰 전환점을 맞이하였다. 4월에는 긴급 사태가 선언되면서 소비자의 소비 행태 및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에 커다란 변화가 있었다. 외출을 삼가게 됨에 따라 외식, 여행, 스포츠 관람과 같은 경험 위주 소비가 급감하면서 자택에서 한정된 소비생활을 즐기는 방향으로 전환되었다.

2020년 히트 상품 선정은 2019년 10월부터 20년 9월까지 발매된 상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평가한다. 평가 항목은 매출, M/S, 집객과 같은 판매와 관련된 실적, 기술이나 아이디어 또는 판매 방식에 있어서 참신성, 마지막으로 새로운 니즈를 찾아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서 생활 스타일이나 지금까지의 상식을 뒤엎을 만한 영향력 등 3가지이다. 총 힛트상품 30개 중 20위까지만을 소개한다. 이중 특이한 아이템에 대해서만 코멘트를 첨부하였다. (볼드체 표기) 한국에서 히트한 상품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