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G 미디어브랜드 Magna는 최근 세계 광고경제는 올해 7.2%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최근의 세계 광고비 중 가장 큰 감소율이다.
이번 추정은 미국 선거 등 세계 광고경제에 긍정적인 이벤트분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이벤트의 영향을 제외하면 세계 광고경제가 올해 7.8% 위축되다가 2021년 6.4% 반등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니어 텔레비전 광고는 수요 약화, 많은 TV 캠페인 취소 및 주요 스포츠 이벤트 연기로 인해 올해 12% 감소할 것이다. 인쇄 광고는 32% 감소한 반면, 라디오 광고 수익은 15 % 감소한다. 글로벌 OOH 광고는 22%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중 교통 세그먼트는 감소폭이 더 크다. 마지막으로 극장 폐쇄로 인해 올해 영화 광고가 40% 감소할 것이다.
하반기 회복으로 상반기 하락을 상쇄할 것으로 예상되는 디지털 형식 광고(검색, 비디오, 소셜, 배너)는 보합세를 보인다 (302억 달러, + 1%). 디지털 형식 광고는 폐쇄에 따른 디지털 미디어 사용 증가, 전자 상거래 가속화, 경기 침체시기의 고전적인 퍼널 마케팅 도구 향상 등의 혜택을 받는다. 검색은 가장 큰 디지털 광고 형식 (1,400억 달러)으로 유지되지만. 글로벌 판매는 정체될 것으로 보인다.(-1%). 소셜 미디어 및 디지털 광고 형식은 올해도 한 자리 수 (+ 8 %)로 증가하는 반면 정적 배너 광고의 매출은 COVID 위기로 인해 데이터에 대한 제한이 증가함에 따라 11%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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