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대행사는?

2020.06.09 10:26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641

댓글 0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많은 업계 분석가들은 2020년을 대행사와 클라이언트 관계의 변화의 해로 예상했다. 미디어 및 마케팅 컨설팅 회사 ID Comms는 1분기에만 최소 6조 달러의 미디어 피치를 예상했다. 그러나 R3 월드와이드의 분석에 따르면 팬데믹으로 인해 마케터들의 활동이 지연되면서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1분기 신규사업 매출이 약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행사 대표들은 앞으로 6개월 동안 경쟁 구도의 수문을 열어줄지, 아니면 한 해 전체가 실망으로 치부될지를 조심스럽게 내다보고 있다.

이에 미디어포스트는 대행사 대표들에게 그들의 기대에 대해 물었고, 그들 대부분은 향후 6개월 동안 피치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미디어포스트에 따르면, 클라이언트들이 피치를 검토하는 가장 큰 이유는 현직의 지원 부족이라고 한 CEO가 말했다. 현재 대부분의 클라이언트들은 더 많은 지원이 필요로 하는데, 대행사는 수익에 덜 필수적인 것으로 보이는 그들의 클라이언트 관계와 직원을 줄였다. 특히 지주회사들은 광고비 삭감으로 인해 직원 감축과 휴직을 진행했다. 

그런데 클라이언트들은 여전히 같은 수준의 성과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