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여성 10명 중 8명이 온라인에서 식료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가구 증가와 맞벌이 가구 증가 등으로 온라인 식료품 구매가 일상이 된 가운데 월평균 구매 빈도와 지출 금액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새벽배송 니즈가 커지면서 마켓컬리의 인지도가 가장 빠르게 성장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시장에서는 쿠팡, 이마트몰, 마켓컬리가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주로 구매하는 식료품은 오래 두고 먹을 수 있거나 부피가 크고 무거운 제품인 생수나 냉동식품, 라면류 등이다. 하지만 유제품, 가정간편식과 채소류, 달걀류, 베이커리류 구입 비중이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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