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선택이 가능한 시대에 소비자의 지갑을 열고 싶은 광고주는 알고리즘과 AI, 퍼포먼스 마케팅의 유혹에 저항할 수 없다. 이론에 따르면 퍼포먼스 마케팅은 사용자의 클릭수와 온라인 행동에 기반하여 캠페인의 효율성을 추적할 수 있다.
현재 브랜드는 소비자의 구매 유도가 데이터 더미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주장하는 빅테크 플랫폼에 의지하고 있다. 신규 고객 유치는 회사의 생명선이며, 스타트업의 경우에는 특히나 중요하다. 사실상 스타트업 벤처 캐피털의 절반 이상은 자사 마케팅에 투입되며, 구체적으로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과 같은 플랫폼에 사용된다. 그러나 휴먼 벤처(Human Venture)의 공동 창립자이자 동업자인 조 마르케스(Joe Marchese)가 지난 몇 년간 퍼포먼스 마케팅의 성장 추세를 지켜본 결과,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아래와 같은 4가지 사실을 발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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