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TBWA 시니어랩 A세대의 관심이 높은 콘텐츠의 방향성을 탐색, 선망 받을 수 있는 시니어들의 모습을 제시

2024.08.13 11:52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100

댓글 0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제 시니어 세대는 단순히 온라인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는 것을 넘어서, 콘텐츠 생산의 적극적인 주체가 되고 있다.

한국리서치 및 모바일 인덱스 조사에 따르면 A세대 60% 이상이 주 4일 이상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었으며, 유튜브 앱 일간 사용 시간도 2030세대와 유사하게 나타났다 A세대는 콘텐츠 소비에 누구보다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콘텐츠 소비 뿐만 아니라 생산에 있어서도 A세대의 약진이 돋보이고 있다. 1세대 시니어 크리에이터는 주로 자녀나 손주 등 타인으로부터 기획된 콘텐츠를 발행했지만, '새로운 것을 두려움 없이 시도'하는 A세대 특징과 '디지털 친숙도 증가' 라는 시대적 흐름이 맞물려 등장한 2세대 시니어 크리에이터는 직접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들은 동년배 시니어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에게까지 선망 받으며 기존 시니어에 대한 이미지를 변화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