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특별 기고] 포스트 쿠키 시대, 오픈 인터넷에서 데이터 기반 전략을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 효과를 높이는 방법

2024.07.09 08:03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183

댓글 2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3PCD, third-party cookies) 지원 중단 계획과 관련하여 최근 몇 가지 변화가 있었다. 지난 4월 23일, 구글은 그동안 규제 당국과 광고 업계 일각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한 의견을 수용하여,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일정을 다시한번 연기한다고 발표한 것이다. 현재 구글은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시점을 2025년초로 예상하고 있다.

구글이 서드파티 쿠키를 단계적으로 중단한다는 소식은 업계에서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주목을 끈 이슈였다. 원래 구글에서는 광고 타기팅과 측정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및 자사의 검색 엔진, 서드파티 애드인(third-party add-ins) 또는 기타 소스를 통해 수집된 서드파티 데이터를 사용해왔기 때문이다. 브라우저 시장에서 크롬이 6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는 상황에서 서드파티 쿠키의 완전 폐지는 광고 타기팅 자체에 큰 영향을 줄 사안이어서, 이번 연기로 약간의 시간을 번 한국 시장의 많은 디지털 광고회사, 광고주, 퍼블리셔들은 이제 관망하는 태도에서 벗어나 쿠키리스 환경에 어떻게 대응할지 서두를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