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은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B2B 회사가 그렇지 않은 회사에 비해 74% 더 높은 ROMI(마케팅 투자 대비 수익, 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 및 46% 더 큰 시장점유율을 보인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브랜드 마케팅이 B2C 기업뿐만 아니라 B2B 기업에게도 효과적이라는 점을 일찍이 강조한 것이다. 이런 시류에 따라, 최근 몇 년 전부터 글로벌 광고회사 TBWA 네트워크에서도 브랜드 관리를 통해 B2B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장률 및 마케팅 성과를 개선한 사례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