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박재항의 反轉 커뮤니케이션] 순정만화에서 시사배틀로

2023.10.23 08:14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334

댓글 0

[ 매드타임스 박재항 대기자] 명랑 순정만화. 이런 분류가 만화에 있는지 모르겠으나, 포근한 유머가 곁들여진 순정만화풍의 일본 애니메이션, 곧 아니메의 전형적인 인물들이 나온다. 도도하면서도 장난기가 숨어 있는 남자와 귀여움이 묻어나는 단발보다 살짝 긴 옅은 금발의 소녀풍 여자, 그리고 여성을 쏙 빼닮은 너덧 살 정도로 귀염 덩어리인 어린이. 잔잔하며 따뜻한 음악이 배경으로 깔리고, 가족들은 맥도날드 감자튀김과 치킨너깃을 장난치면서 먹고 있다. 음표 사이를 까르르 웃음소리가 메꾸는 듯한 느낌이다. 더 이상 행복하기 힘든 젊은 부부와 어린 딸의 모습이다. 맥도날드와 함께하면 그렇게 행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예쁘게 전했다.

맥도날드 일본에서 오후 나른한 시간의 간식으로 너깃과 프렌치프라이를 제안하는 형태의 광고를 애니메이션 형태로 만들었다. 영상이 공개되자 색감, 분위기, 인물들이 ‘곱다’, ‘훈훈하다’, ‘예쁘다’ 등의 찬사가 쏟아졌다. 미국인들도 칭찬 일변도의 댓글을 달았는데, ‘왜 미국에서는 맥도날드 광고를 이렇게 만들지 못하느냐’는 식의 이야기들이 나오면서 반전이 일어나고 분위기가 달라졌다. 불쑥불쑥 맥도날드와는 별 상관없는 이슈들이 댓글로 등장했다. 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