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통업계에서 동종∙이종 업계 간의 활발한 컬래버레이션이 눈에 띈다.
이는 뻔한 것보다는 개성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양 브랜드 모두에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하고 호감도를 높여 ‘시너지’를 불러일으킨다는 평이다.
이에 유통업계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색다른 신제품이나 굿즈를 출시해 한정 판매 하는 등 이색적인 행보를 이어가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코카콜라,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첫 게임 컬래버레이션 진행!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 출시
코카콜라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의 국내 네 번째 프로젝트로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을 출시했다. 제품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게임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라이엇 게임즈와의 글로벌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게임의 여정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XP)의 맛을 표현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