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의 마케팅 싱크탱크인 B2B 연구소(B2B Institute)가 WARC와 협력하여 "고객과의 약속 만들기: 캠페인에 경쟁 우위를 부여하는 방법(Making a Promise to the Customer: How to give campaigns a competitive edge)"이라는 백서에서 브랜드가 고객과의 명확한 약속을 전략의 중심에 둠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을 강조했다.
고객과의 약속(PTTC)은 마케터가 익숙한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최고 경영진, 조직 내 다른 부서 및 고객이 훨씬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록시 정신 모델이다. PTTC는 마케팅 부서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해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업스트림 조직 원리이자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운스트림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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