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의 <2022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에 따르면 22년 국내 OTT 이용률은 전년 대비 2.5% 상승한 72%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BC카드가 OTT 이용고객 증감 현황을 분석한 결과 5년만(19년 대비 23년)에 300% 증가한 사실도 확인됐다. 이 가운데 K-콘텐츠에 3.3조 투자를 약속한 넷플릭스 CEO가 오는 20일 내한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인 국내 OTT 시장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중장년층 고객의 OTT(Over The Top) 사용이 연 평균 60%씩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자료는 BC카드 신금융연구소가 2019년(1~5월)부터 2023년(1~5월)까지 총 5개년 동안 OTT, 영화관 및 공연장 업종에서 발생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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