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온라인에서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노출 효과만으로도 홍보 가치가 충분할 수 있으며, 일부 브랜드와 제품은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통해 큰 인기를 얻기도 한다. 그러나 인기 크리에이터와 소규모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홍보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본질적으로 모든 인플루언서의 추천이 동일한 것은 아니다.
엔트리브(Entribe)는 2023년 4월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브랜드의 UGC 사용에 대한 18세 이상 소비자의 태도를 알아보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과 인플루언서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계속해서 약해지는 반면 동료 추천 및 브랜드의 실제 소비자 콘텐츠 사용이 계속 증가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