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는 도로, 건물, 공공장소 등 다양한 장소에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중 하나이다. 옥외광고는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및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OOH 캔버스로서 크기, 영향력, 전달력, 즉각성, 그리고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는 광고 매체이다. 그래서 광고 강국에서는 옥외광고의 크리에이티브와 디자인은 다른 매체와의 차별화된 옥외광고만의 특성을 드러내며 발전하고 있다.
특히 옥외광고 디자인은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하지만 그 중요성 만큼 광고업계에서는 '옥외광고 디자인'이 정당한 대접을 받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 또한 현실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옥외광고 매체 형태에 따라 디자인도 달라져야 하지만, 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낮은 편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