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중 가장 많은 것이 의류이 색상이나 싸이즈를 선택하는 옵션이 있고
나머지는 관련상품또는 연계상품을 함께 보여주는 방식이 있더군요
현재 제가 관심같은 것은 추가상품옵션에 대한 부분입니다
추가상품옵션이란..예를 들어
구두구매(판매가 10000원)를 구매하고자 제품을 크릭했더니 우측에
옵션선택1 구두주걱 1500원
옵션선택2 구두솔 2000원
옵션선택3 구두약 1800원
옵션선택4 방향구두깔창 3500원
.
.
이런 식으로 해당 선택을 하게되면 구매판매가 10000원에 옵션선택 금액만큼
금액이 추가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여기서 궁금한점이...만약 위의 옵션선택의 물건을 각각 제품등록하여 판매하는 방식과
이렇게 같이 한꺼번에 구매하는 방식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 하는 부분이며
즉...위의 추가옵션은 소비자의 어떤 심리를 자극하는 것일까??? 하는 것입니다
그 효과를 보면
1) 필요한 제품을 같이 구매하므로 구매의 편리성 제공부분
2) 미처 빠트릴뻔 했는데..노출시키므로해서 충동구매를 유도하는 부분
만일 2항이라면....
옵션에 꼭...본상품과 관계있는 제품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겼습니다
만일 구두 상품에 추가옵션제품으로..
지갑..벨트...손수건...모자..를 넣었을때는 어떤 상황이 연출될까..하는 호기심이
발동중입니다....
혹시 위의 추가옵션을 운영싸이트에서 효과를 보고 있다면...
그 추가옵션을 넣는 제품의 기준을 어떤 기준으로 하시는지...
그리고 혹시 구두상품에 지갑을 추가옵션으로 하듯이 직접적인 연관은
없는 상품을 옵션으로 넣어본 경험이 있으신지...있다면 그 결과는 어떤 지 궁금하네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