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새싹3새싹3 : 퍼포먼스 바이럴 12년차
근육돌이온라인 쇼핑몰 10배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안팀장안팀장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국내 대표 미디어렙에서 근무 중인 8년차 대기업 퍼포먼스 마케터입니다. 다양한 광고 마케팅 문의사항에 적극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초보 마케터분들 대상 교육 및 강의도 가능하오니 문의주세요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1) 당연히 마진이 1~2천원 남는 상품이라면 roas 를 높게 맞추는 부분은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진이 10만원인 제품은 광고비를 5만원만 지출하여도 높은 전환효과가 나오는 상황이 되겠지요. 근데 마진이 2천원이라면 1만원 집행했을때 1만원에 전환을 더욱..
메타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답변안녕하세요 건강기능식품 심의 받아야 되는 항목들은 무조건 소재 변경시마다 심의를 받아야 합니다. 하여, 캠페인 진행 시 모든 소재 (브검, DA, 파워링크 등) 한번에 소재 심의를 받고 지속적으로 동일 소재로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심의의 경우 업종에 따라 다른걸로 알..
네이버키워드광고브랜드검색
답변안녕하세요 네이버 어느 광고를 진행하시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가 보았을때는 쇼핑검색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연말 시즌 다가오면서 경매형 광고에서 광고비를 소진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 해당 경우도 고려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
네이버네이버광고쇼핑검색쇼핑광고
답변안녕하세요 ae도 기획쪽이 있고 미디어쪽이 있어서 제가 단언드리긴 조금 어려울 것 같은데요! 보통 대행사로 넘어가시게 되면 이후에는 잦은 이직을 통해서 점프업 충분히 가능하실거에요 옮기시는 회사에서 얼마나 업무를 잘 배우는지에 따라서 정말 대기업쪽으로도 갈 수 있는 ..
광고대행사이직ae퍼포먼스마케터퍼포먼스마케팅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라플라스 직접 돈주고 운영해보진 않았는데 트라이얼로 15일정도 사용해본 경험은 있습니다. 라플라스는 전체 매출 상품별 매출 유입경로 등 다양한 지표를 주긴 하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비용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아 ga를 통해 다루시는것을 더욱 권장드립니다. ..
라플라스구글애널리틱스자사몰
답변안녕하세요 전환캠페인을 진행하셔도 전환이 발생하지 않을 확률도 높습니다. 광고세트에서 일주일간 50건의 전환이 발생하지 않으면 머신러닝도 제한되기 때문에 추후 보시고, 전환캠페인으로 유입과 CPC 단가, CTR 등 효율이 낮다면 링크클릭으로 최적화하셔서 구매를 유도하시는 ..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마케팅
답변안녕하세요 보통 한달 전에는 말씀하시는게 좋아서 아무래도 이번주 중에는 말씀하시는게 낫지 않으실까 하네요~! 좋은 곳으로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퇴사이직
답변안녕하세요 PPT의 경우는 디자인적인 사고도 중요하지만, 많이 보고, 적용해보고, 따라해보는 방식이 가장 필요로 합니다. 인스타그램 같은 곳에서 PPT 디자이너분들 계정 보면서 따라하고, 적용해보는 방식으로 연습을 꾸준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PT
답변안녕하세요 쿠키를 삭제하신다고 GA내부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유실되시나요? 제가 알고 있는 이론 상으로는 그렇진 않은것 같은데.. 혹시 만약에 GA내부 데이터에서 그 부분이 모두 유실되었다면 다시 신규로 보셔야 하는게 맞을 것 같긴 합니다 ㅠㅠ 명확한 답변을 못드려 죄..
GA4재구매율코호트분석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아주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미디어플래닝은 그런 목적에 맞는 매체를 플래닝한다 (예산에 맞춰서 제안을 해준다, 구글 얼마~ 카카오 얼마 집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타겟은 이렇게 잡으시고 이런식으로 운영해보세요~라는 믹스를 전달함) 퍼포먼스마케터는 말씀..
퍼마퍼포먼스마케터미디어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바와 같이 인터웍스도 문맥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실적이 좋진 않지만 집행했을때 효과가 안나오는 회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 그리고 티즈라는 매체도 문맥타겟팅이 나름 정교하게 이루어집니다. 티즈는 네트워크 매체로 언론사 지면 내 많이 노출되는 매체..
문맥타겟팅문맥타게팅
답변안녕하세요 뷰티 업종의 경우 올영세일기간에 광고단가가 엄청 크게 상승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동일한 단가로 진행 시 노출 효율이 매우 낮을 수 있는 점 찹고 부탁드리며 광고 예산이 크지 않으시다면 피해서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뷰티
답변안녕하세요, 보통 그렇게 체크하시기 위해서는 GA연동을 통해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크립트 삽입하여 전체사이트 태그를 하시면 GA에서 어떻게 유입되어 쿠폰을 발급했는지, 전환이 몇건 발생했는지를 모두 보실 수 있으십니다. 감사합니다^^
구글애즈구글광고
답변안녕하세요 파워링크의 경우는 표시 URL과 랜딩 URL이 다르면 도착불일치로 검수 보류가 됩니다. 예를들어 연결/표시 URL이 WWW.NAVER.COM/DKJFEKFLKDF~~~~로 되는데 랜딩 URL이 PLACE.NAVER/123LKSDF 라면 검수가 불일치 되어요 그래서 플레이스로 검색광고 하고싶은시면 비즈채널을 플레이스로 등..
네이버플레이스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현재도 트위터 광고 진행 시 뱃지 필요한 상황입니다. 미디어렙사 통해서 진행하신다면 집행 충분히 가능하시니 한번 연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트위터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광고 집행 스토어 랜딩으로 진행 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를 통한 유입은 스토어의 유입 지수 반영은 되지 않으며 구매 지수 반영만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SNS광고
답변안녕하세요 광고비를 1주일에 8천원씩 집행하신다는 말씀이실까요? 메타의 경우 최적화가 진행되려면 일주일 내 광고세트 전환 50건 이상 발생하여야 하고, 캠페인 목적을 어떻게 가져가냐에 따라서 효율이 천차만별입니다. 일단 8천원으로는 유의미한 효율을 나타내기도 힘들 뿐..
메타브랜드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유튜브의 경우 별도로 계속 광고가 나오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ㅠㅠ 번거로우시겠지만, 새로고침하시면서 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광고
답변안녕하세요 현재 광고로만 보았을때는 CPC는 다소 높은 것으로 보여지나, 클릭효율은 전반적으로 매우 높아 보이는데요. CPC를 낮추기 위한 소재 작업을 진행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구요! 지금은 소재가 너무 많아서 비효율적으로 나가는 소재들도 존재할 것 같아, 소재 갯수를 좀 줄여..
메타퍼포먼스마케터효율
답변안녕하세요 검색광고의 경우에도 소재 텍스트 변경 시 각각 모두 심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작은 수정사항이라도 모두 심의를 받으셔야 하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료기기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1GrooveHJ
2그루브토깽이
3김완진
4groove혁순
5SSOSSOhi
6미취니
7blog119
8zhzh
9MRES
10더리뷰마사원
1blog119
2김완진
3zhzh
4바이너리애드
5MRES
6SSOSSOhi
7오늘그리고내일
8미취니
9테라그로스
10GrooveHJ
2바이너리애드
3오늘그리고내일
4zhzh
6인플루언서컴퍼니
7SSOSSOhi
8김완진
9미취니
10젤리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