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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스 회원이 말하는 방문객을 늘리는 방법

2005.12.26 16:50

신용성

조회수 3,917

댓글 8

아이보스에서는 '매출을 늘리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매출을 늘리는 방법 중 첫번째로 '방문객을 늘림으로써 매출을 증대시킨다'라는
주제를 놓고 며칠동안 집중토의를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성스럽게 의견을 올려주셨습니다.
의견 올려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그 답변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 아이보스 회원이 말하는 방문객을 늘리는 방법 ]]

방문객을 늘리는 가장 직관적인 방법은 다름 아닌 '광고'일 것입니다.
하지만 '광고'에 대해서는 대부분 언급을 잘 하지 않으셨습니다.
광고는 돈만 있으면 언제든지 진행할 수 있는 것이므로 굳이 토론에서까지
언급될 필요가 없다는 뜻을 담고 있는 것일까요?

답변을 해주신 분들은 은연중 방문객을 크게 '신규 방문객과 재방문객'으로
나누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신규 방문객을 늘리는 방법은
1. 이슈를 부각하여 퍼뮤니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
2. 지식인, 블로그,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
3. 이벤트를 통한 방법
4. 브랜딩을 하는 방법
5. 오픈마켓을 이용한다.
6. 주요 게시물에 댓글 등을 다는 방법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몇 분들은 신규 방문객을 늘리는 것보다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그쪽에 비중을 두셨습니다.
1. 사이트 내에서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2. 내부 커뮤니티를 이용한다.
3. 블로그, 카페로 감성마케팅을 한다.
4. 핵심이 되는 킬러 서비스가 하나 있어야 한다.
5. 무엇보다 상품의 질이 높아야 한다.
6. 포인트 제도의 운영 등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보니, 신규 방문객을 유치하는 방법과
재방문 고객을 유도하는 방법은 방법상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방문객을 늘리기 위해 무턱대고 노력을 하기 보다는
시장과 사업자의 현재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여 위치에 맞는 고객을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옳겠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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