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 (Search Ads) 검색을 기반하여 진행 하는 광고 상품
(네이버/구글) 검색 광고
DA (Display Ads) 배너 광고라고도 하며 이미지 / 영상 형태로
(시각적인 요소가 특화된) 노출 되는 광고
B2B (Business To Business) 기업 대 기업의 거래 (Offline 위주의 마케팅 기법)
B2C (Business To Consumer) 고객들과의 거래 (Online 채널의 베이스)
개별적인 소비자의 필요와 관심사 등을 파악하여 판매하는 마케팅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DM, PR 등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총괄적인 마케팅 활동
IMP (노출)광고 노출 횟수 (Impression)
Click (유입) 광고 클릭 / 유입 횟수
Cost (비용) 광고에 사용된 비용
CPC (Cost Per Click) 광고 1회 클릭 당 비용
CPM (Cost Per Mille) 1,000회 노출 당 비용
Ex) 노출 10,000회 5,000원 과금 -> CPM 단가 500원
CPV (Cost Per View) 광고 동영상 조회 당 비용
CTR (Click Thorugh Rate) 노출 대비 클릭 비중 / 클릭율
CVR (Conversion Rate) 유입된 고객 대비 전환된 광고 비율
VTR (View Thorugh Rate) 영상의 노출 대비 조회율
CPA (Cost Per Action) 고객의 1회 전환에 사용된 비용
(회원가입/구매 등)
CPI (Cost Per Installation) APP의 1회 설치 당 비용
CPS (Cost Per Sales) 매출 1건 기여 시 지불하는 광고비
ROAS (Retuin On Ads Spending) 광고 수익률
[매출 / 비용 = ROAS%]
ROI (Return On Investmesnt) 투자 수익률
[(전환수 X 평균 이익 단가) / 비용 = ROI%]
더 많은 마케팅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광린이의 블로그로 놀러오세요!
https://blog.naver.com/mjwsdw1111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