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보스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초보 마케터입니다.
그동안 스토어팜을 통해 키워드 잘 골라서 제품명과 태그에 적절히 삽입하고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카테고리에 매칭하여 원하는 키워드에 검색노출을 잘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자사몰 제품들도 네이버쇼핑에 입점을 했고(고도몰 통해서), 이 때 네이버쇼핑과 연동하면서 스토어팜과 똑같은 노출원리라 생각하여 제품명과 태그, 카테고리를 같은 방식으로 셋팅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 자사몰 제품들은 원하는 키워드에서 아예 100페이지 이내에 노출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근데 또 이상한게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고 거기서 결과내 재검색에 저희 브랜드 이름을 추가로 넣으면 잡힙니다. 이거는 그 키워드에 노출은 되고 있다는 뜻 아닌가요?
혹시 스토어팜 상품등록과 자사몰 네이버쇼핑 입점을 통한 등록은 검색노출을 위한 원리가 다른가요?
혹시 상품상세정보, 브랜드정도, 제조정보 등등의 추가 정보들을 기입하지 않아서 그런건가요? 그렇다고 할지라도 검색에 노출이 안되고 순위가 밀릴뿐이지 저렇게 100페이지 이내에 벗어나는건 아니지 않나요?
아이보스님들 도와주세요~!ㅜㅜ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웃월드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