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회사의 사정부터 적겠습니다. (제조/유통 관련 된 소기업입니다.)
우선 메인이 되는 사업 A가 있는데 이 사업은 20년 이상 운영해 온거라
이미 뿌리가 깊고 단단합니다. 이 업계에서는 거의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자사브랜드로 B를 오픈하였습니다.
2년 전에 오픈했다고 하는데 그동안 담당자가 몇번이나 바뀌었고
사장님이 온라인쪽은 아예 까막눈이라 B를 맡을 사장을 구해
100% 맡기시는 바람에 아직까지 B회사는 제자리를 걷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면에서 문제들이 많았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제가 투입되어 제대로 운영해보려고 하는데,(사실 제가 사장님 딸입니다..ㅎㅎ)
우선 홈페이지부터 싹 다시 갈아엎을거구요
그 다음이 걱정입니다.
현재는 블로그를 생성하였고(블로그 디자인도 돈을 주고 맡길 생각입니다)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도 만들어져'는' 있습니다.
회사가 잠깐 어려웠다가 이제 다시 나아지고 있는 상황이라
최대한 돈을 안들이는 쪽으로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만,
윗분의 생각은 조금 다른 것 같아서요.
키워드광고나 블로그 포스팅 대행 같은 것에 대해 견적을 한 번 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보스님들이 보시기에 현재 저희 상황에서 이런 홍보과정이 꼭 필요할까요?
우선 사장님의 입장은 A라는 뿌리가 있기때문에 A를 통해 B를 홍보하면 된다고 하시지만
그건 1차적인거고요. A는 특수한 곳이라 일반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는 없거든요.
일반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추가의 홍보가 필요하긴 합니다.
제 생각은, 네이버 스토어 팜 + 무료체험단 + B와 관련분야의 파워블로거들에게 쪽지를 돌려
후기작성을 부탁하는 방법 등은 어떨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에 B를 검색하면 저희 업체에 대해 전혀 나오지 않아서,
우선 후기같은 것을 통해 노출시키는게 우선아닐까 싶어서요.
그 후에 돈을 들여 광고대행을 맡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인데..
사실 제가 전혀 다른 일을 하다가 이런 쪽으로 뛰어든거라서 아직 한참 모자랍니다.
그래서 보스님들의 의견을 듣고자해서 긴 글 적게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