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질문을 남기신분이 있어 점심시간을 이용해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저는 고수도, 전문가도 아니지만 관심이 있는 분야이고... 개념 이해에 대해 저도 어려움을 느껴 정리를 해본것이니 혹시라도 잘못된 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영 ㅠ
그리고 개념 이해에 대해 추가적으로 알고계신 내용을 알려주시면 본문에 추가해보겠습니다!
그 밖에 추가적으로 헷깔리는 개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도움말+웹서핑)에서 추가로 정리해보겠습니당
네이버 쇼핑=네이버 지식 쇼핑 ( http://join.shopping.naver.com/ )
네이버 쇼핑은 네이버 이용자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 및 스토어팜 간의 편리한 연결을 위해 상품 검색, 카테고리 분류, 가격비교,쇼핑 컨텐츠 등을 제공하는 쇼핑포털 서비스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게 되면 네이버 쇼핑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판매 채널 및 광고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 '쇼핑박스', 네이버 통함검색 및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된 네이버 쇼핑을 통해 네이버의 최적의 장소, 최대의 노출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쇼핑 입점 방식 ( http://join.shopping.naver.com/join/intro.nhn )
1. CPC 패키지 입점 : 쇼핑몰을 운영중인 광고주 / 입점비 무료 / 상품 클릭당 수수료 부과 (상품 카테고리별 차등 적용)
2. CPS 패키지 입점 : 쇼핑몰을 운영중인 광고주 / 매월 고정비와 상품 판매 수수료를 내는 방식
쇼핑 카테고리 페이지, 메인, 기획전 영역에서 별도 광고 영역 활용 가능
· 프리미엄 패키지 - 종합몰 1,200만원 수수료 2%
· 준종합몰 패키지 - 준종합몰 700만원 수수료 2%
· 전문몰 패키지 - 일반 전문몰(특정 카테고리 상품) 300만원 수수료 2%
티켓 전문몰(공연, 티켓 카테고리 상품) 300만원 수수료 1%
면세 전문몰(면세 상품) 500만원 수수료 0
3. 스토어팜 입점 : 스토어팜 운영 광고주 / 스토어팜 판매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골라 네이버 쇼핑 노출 가능
기타, 브랜드사 가격 비교 참여 가입 (브랜드사만 가능)
네이버 쇼핑 광고 상품 ( http://join.shopping.naver.com/ad/theme/shopping_box.nhn )
쇼핑박스(네이버 메인)
- 트렌드상품 : 네이버 메인 우측 하단에 나오는 쇼핑 탭
- MEN : 트렌드 상품과 같은 영역. 로그인한 남성 회원에게 첫 화면 노출
- 트렌드몰 A형
- 트렌드몰 B형
- 몰명링크
모바일(쇼핑판)
- 모바일 핫딜 광고
- 트렌드Pick (모바일 패션 광고)
스토어팜=샵N ( http://sell.storefarm.naver.com/s/ )
간단한 입점 절차를 통해 입점할 수 있는 쇼핑몰 솔루션
- 쇼핑몰을 만들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비스로 스킨, 배너 무료 제공
- 네이버 쇼핑 연동 (네이버 쇼핑 매출 연동 수수료 2%, 결제 수수료 별도)
- 검색 광고 등록 가능
- 블로그, 카페, 밴드 퍼가기 기능
서울샵
서울샵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을 통해 네이버 지식쇼핑 샵N에 입점한 기업의 총칭이며 가상의 쇼핑몰입니다. 서울샵은 샵N에 입점한 기업의 제품판매시 수수료인하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서울샵 기업의 제품은 서울샵 홈페이지 및 서울샵 기획전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서울샵 홈페이지 : http://seoulshop.kr/seoulshop_intro01.jsp
서울샵 기획전 : http://shopping.naver.com/plan/template.nhn?id=4706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