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을 무슨 요일에 가장 많이 할까요?
쇼핑과 요일의 관계에 대해 한 카드사의 재미있는 통계가 있어 아이보스에 공유합니다.
평일에는 일하느라 바빠서 쇼핑은 주말에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겠지만 이제 이런 생각은 오프라인 쇼핑에만 해당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쇼핑에서 이와는 반대로 주말에 노느라 바빠서 월요일 출근하고 미뤘던 쇼핑을 몰아서 합니다.
신한카드 트렌드 연구소의 카드 정보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결제건수의 비중이 가장 높은 요일은 월요일과 화요일이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카들 결제 정보를 분석해보니 온라인 쇼핑 결제 건수가 주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줄어 토요일에 가장 적었습니다. 대신 토요일에는 오프라인 쇼핑의 결제 건수가 급증했습니다.
주말에는 외출하는 경우가 많아 오프라인 결제가 많고, 온라인 쇼핑은 출근 이후로 미루는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쇼핑은 출퇴근길에 모바일을 이용하거나 업무시간에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주말에 백화점에서 입어본 옷을 주중에 할인혜택이 많은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는 쇼루밍이 주된 이유로 꼽을 수 있으며, 주 초에 주문이 많은 이유는 초에 주문해야 주말 전에 배송을 받을 수 있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요일별 카드 결제 비중
출처=신한카드
요일별 온오프라인 결제 비중
출처=신한카드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