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식하고 삽질일수도 있겠지만,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A"라고 하면,
A를 네이버에서 나왔을때 검색 결과가 참 중요하잖습니까?
그런데, 관련해서, 여기저기 막 키워드들이 걸리고 지저분 하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지금 하나씩 지우고 , 블로그랑 까페,지식인등으로
A라는 키워드에나오는 검색 결과, 저는 편의상 "웹자산"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제 웹자산으로 도배를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 이런 저런 시행 착오 끝에 부딪혔습니다.
지금까지 문제를 해결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를 몇개 적어봅니다.
1.오버추어와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정리
==>A라는 상호로 되어있는 키워드 광고들.
제가 하는 업종과 전혀 상관이 없는데, 동명의 다른 유아의류 업체가 존재해서,
키워드 광고가 진행되고 있음.
*삽질- 광고 진행 사이트에 글 남기거나 전화로 정중히 부탁.
삽질2- 살짝 귀여운 협박을 써서,(키워드 클릭하면 광고비 나간다.등등) 계속 연락
삽질3- 동명의 유아복 사이트에 연락. 알고 보니 여기 영업을 안함.
삽질4-상표권문제 운운하며, 유아복사이트 아주머니 살짝? 문제제기.
삽질5-아주머니 폐업. 만세 부르고 오버추어 전화해서 광고 게시 싹~ 정리해서 삭제
삽질6-네이버에도 전화해서 오버추어도 내렸으니 니네도 내려. 싹 ~정리
이제 좀 괜찮아 지나 했는데
1월 3일 부터 광고 정책 바뀌면서 슬금슬금 나오는 키워드 광고 들...
다시한번 삽질 시즌2 시작.
삽질 1-키프리스넷 검색을 해서,상표등록 여부 확인,
애매하긴하지만, 일단 가능은 할것같아 보임.
삽질 2 -변리사 상담. 우선심사 신청
삽질 3- 유사 상표중에 대기업이 선출원한게 있음.(방어의 개념으로 한듯.)
대기업 지적재산팀에 전화해서 상표권 양도할 의향없냐 물어봄.
공문 보내달래서 공문 발송 답변 기다리는중.
삽질 4-NBP 상담원과 싸움. 다른 광고다 삭제했는데, 쥐마켓"A"라는 광고는
동명의 "A"판매자가 존재해서 게시삭제가 안된다고 함.
상표권 소유자여도 상관 없다는 개념없는 답변.
삽질5- 상담원에게 광고주가 누구인지 확인 요청하였으나 개인정보 운운 하며 안알려줌.
열받아서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령에 명시된 "개인정보의 정의"에 대해 알려주며
상담원 교육. 상담원 그제서야 순순히 쥐마켓이 했으요!. 알려줌.
삽질6-쥐마켓에 외부 노출된 부서 전화가 없어서, 고객센터 연락.
판매자 센터로 재연락하라해서 재연락.
판매자센터 상담원이 양식을 작성해야한대ㅐ서 작성해서 송부.
결과 기다리는 중.
이상의 제 삽질 이었습니다.
이런 짓 할바에 지식이나 뭐 다른걸 하는게 더 생산적일텐데..
쓸데 없는 고집을 좀 부려봤습니다.
사업자 회원 게시판이 너무 썰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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