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전환유입 로그 분석

2008.08.26 14:04

글벗

조회수 2,999

댓글 12

글벗입니다.

아이보스나 마케팅 관련 책자 등을 보면 전환이 좋은 키워드 등에 돈을 쏟아 부으라(?)고들 많이 합니다.

하지만, 이론적으로는 간단하지만 실제로는 글벗 같은 초보자에게는 무척 어려움이 많습니다.


글벗에서는 가비아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에이스카운터와 다른 유사 사이트 2군데에서 로그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2군데 로그 분석 사이트 자료에 의하면 글벗 제품을 구매 하시는 고객 8~90% 이상이 회사 이름으로 검색 후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글벗,글벗교구,글벗책상,글벗독서실책상.... 등

거의 모든 고객이 회사 이름으로 검색해서 구입을 하는것 같지만 좀더 깊이 들어가면 로그 분석에서 문제가 있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즉, 로그분석에서 전환 유입처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한 당일 처음 들어온 사이트로 잡힌다고 합니다.

(강단에서 마케팅 강의 하시는 선생님께서는 고객은 습관적으로 맨처음 유입한 사이트로 계속 드나든다고 하는데, 글벗에는 해당이 안되는듯 합니다 ^^*)


어제는 오빠추어 광고를 보고 글벗 사이트로 들어왔다가 오늘 엄마 허락을 받고 검색창에 글벗을 치고 들어와서 구매를 하면 글벗으로 전환이 되었다고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광고를 보고 들어왔는데...

처음 방문한 사이트를 알수 있는 방법을 에이스카운터에 문의를 했더니 그런 분석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물론 가능은 하겠죠.


엊그제, 워크샵에서 술자리에서 아이보스 몇몇 보스님께 문의를 했더니 약간의 수작업으로 혹은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습니다.

아이보스 게시판에 공개적으로 같이 풀어가자는 의미에서 글을 올려 봅니다.


1. A 고객
2. B키워드
3. C키워드
4. D키워드

A 고객이 7월 1일에 광고 B키워드로 쇼핑몰로 첫 유입.
A 고객이 7월 20일에 C키워드로 유입.
A 고객이 7월 21일에 D키워드로 사이트 유입하여 제품 구매.


당연히 로그 분석에서는 D 키워드에서 전환 되었다고 분석을 합니다....
글벗에서는 8~90% 이상이 D 키워드가 회사 이름이기때문에 현 시스템에서 전환 로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고객이 쇼핑몰에 유입되는 제일 첫 사이트 및 키워드가 제일 중요합니다. 7월 1일 광고A 키워드...

오버추어나 구글등 광고를 통해 전환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광고를 통해 유입되더라도 많은 페이지를 넘겨보고 구경(?)하고 장시간 머물다 나갑니다.

워크샵에서 보스님들께서 아이피와 쿠키 관련 어쩌구 저쩌구 하시는데....

쉽게 분석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면 만들고 싶습니다.

간단할까요?
경영
목록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