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런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07.02.13 19:06

송장섭

조회수 2,726

댓글 9

우선 저는 "플라워" 쇼핑몰에서 일하는 직원입니다.
처음으로 궁금하고 억울한게 생겨 아이보스에 글을 올려보네요.

댓글은 1~2개정도 단적은 있지만..^^;

저희는 여러 큰 쇼핑몰쪽에 입점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오늘 한 쇼핑몰에서 시스템 오류가 생겨서
오늘 고객 클래임이 꽤 들어왔더라고요.

플라워쪽은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가 주문이 많기때문에
어느정도 클래임은 예상하고 있었지만..

이번 클래임은 너무 억울해서요.

저희 제품을 구입하신 한 고객님이 제품을 구입한 후에
받고 싶은 날과 시간을 지정하셨습니다.
헌데 문제는 이 제품이 택배로 발송되기 때문에
시간 지정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처리하고자 입점한 쇼핑몰쪽에 문의를 하던중
저희가 상품을 등록할때 플라워 지정일이란 곳에 체크를 하였기 때문에
시간 지정이 가능하다고 나왔다고 합니다.
저희 실수라서 인정을 하고 저희가 수정을 못하니 그 쇼핑몰쪽에서 처리해준다고 하였습니다.

헌데 조금 후에 그 쇼핑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다른 제품도 전부 시간지정이 되어있다고 하더군요.

처음에 시간 지정문제는 제가 상품등록을 처음할때라 모르고
플라워 지정일을 체크를 해서 인정을 했습니다만
최근에 올린 상품엔 지정일을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이게 웬일인지 다시 관리자 모드로 체크를 해보니 전부 지정일이 되어 있더군요.

저희는 그래서 다시 주문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저희는 주문이 오면 주문서를 따로 프린트 해놓습니다.)
처음에 프린트했던 주문서에는 시간지정일이 없더군요.
그래서 저희는 다시 항의를 했더니
전화하시던 분이 "어? 그럴리가 없을텐데..."하면서 말끝을 흐리더군요.
그러면서 저희한테 배송된 제품이 조금 늦을수도 있으니깐
고객들한테 일일이 전화해서 제품이 조금 늦을수도 있다고 연락하라더군요.

이게 웬일입니까...;
저희가 무슨 시간이 남아도는것도 아니고..
일단 전화를 끊고 고객들한텐 일일이 전화해서 마무리는 하였지만
너무 화가나네요.
그 쇼핑몰에서 시간지정일을 다시 처리해준다고 하고 생긴
오류가 분명한것 같은데...저희한테 떠넘기는게...

직접 찾아가서 항의도 해보고 싶지만...
저희가 입점한 쇼핑몰중에 이 쇼핑몰이 매출이 제일 좋아서
괜히 MD한테 밉상보이면 안좋을까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네요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나 해결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PS.제가 지금 조금 흥분되어 있는 상태이고 글 재주가 없다보니
제대로 전달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첫글인데..^^;;

비가 내리네요..감기 조심하세요!
경영
목록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