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판매대행 서비스

2006.11.29 14:55

전옥철

조회수 3,414

댓글 8

우리가 인터넷 판매를 하기 위한 업무의 순서를 한번 정리해봅니다
1) 아이템선정
2) 제품매입상담후 제품매입
3) 제품등록
4) 각종 홍보및 마케팅작업
5) 고객상담
6) 고객주문
7) 주문서관리
8) 택배송장 작성
9) 제품포장및 택배사 제품인계
10) 발송정보입력

아마도 이런 순서가 아닐까..생각합니다

여기서...가장 힘든 부분이 바로 고객상담과 주문및 주문서관리 일듯합니다
바로 주문을 위해선 여러가지 마케팅기법과 홍보등이 필요하며
의외로 많은 인력과 시간이 투여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만일....보스님들의 제품을 푸드나인에서 대신 판매한다면..
해당 판매대힝 수수료가 어느정도 지불할 용의가 있나요?
참고로 판매대행은...
제품등록 다음단계에서 부터 시작하여 주문서작성까지를 말합니다
물론..카드결제여부등...관계없이 총 지불 가능한 수수료를 말합니다

현재 판매할 장소는
각 유력오픈마켓과 종합몰이 그 대상입니다
참고로 일반 오픈마켓의 평균 수수료(등록및 광고비 판매수수료+카드결제수수료포함)가
소량 판매자의 경우 20~25% 내외이며 대량 판매자의 경우
약 10~20% 정도되는 듯하더군요(옥션기준입니다)

만일 푸드나인에서 판매대행을 하게 된다면..
위탁하신 분이 해야 할 업무는
1) 제품등록(1회)
2) 택배송장발행(송장발행을 위한 엑셀파일 제공)
3) 제품포장및 택배사 인계
4) 택배송장번호 푸드나인에게 넘겨주거나 관리자모드에서 해당 제품의
발송정보 등록작업
결제는 월 2회 정도로 생각하며 경우에 따라서 월4회까지 가능할듯합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몇군대 싸이트에서 제안이 들어오고
몇몇판매자의 상담이 들어오고 있어서..현재는 사업성을 체크하는 중입니다

다시..설문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질문] 위탁판매를 위한 총수수료를 최대한 ~최.대.한...어느정도 지불할 용의가 있나요?
(싸이트의 판매수수료및 카드결제수수료등을 포함한 것입니다..즉
판매가 대비 아래의 수수료만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입금받는 다는 것입니다)
1) 5% 이하
2) 10%이하
3) 15% 이하
4) 20%이하
5) 25% 이하
경영
목록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