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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엉뚱한 상상 한가지

2006.07.19 12:37

전옥철

조회수 3,186

댓글 6

모든 마케팅의 목표는 수익입니다
이를 위해 매출이 필요하며 또한 매출을 위하여 광고를 집행합니다
일반적으로 구매율은 싸이트별/제품별 차이가 있겠지만
0.51-10 프로 내외 일듯합니다
구매를 목적으로 내 싸이트에 방문했는데 왜..구매하지 않았을까...
구매하지 않은 이유를 해결해주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그럼 그들이 구매할 의도로 방문했는데 실제 구매를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었일까요?
1) 제품의 경쟁력부족(가격/디자인등)
2) 필요한 제품부족(아이템또는 구색이부족)
3) 지역적인 한계(구인/구직/촬영/등등 아이템에 따라서)
4) 제품의 이해부족(상세설명부족/제품이미지사진의 문제점등)
5) 해당 싸이트 자체에 대한 불신
등등..

만일 그렇다면 이러한 고객의 불만족을 해소할수 있게 해준다면..예를 들어
위 항목에 대한 대체 방법으로
1) 더 싼 제품을 찾으세요? 더 좋은 디자인을 찾으세요?
2) 아이템이 부족한가요? 다른 종류를 원하시나요?
3) 가까운곳을 원하시나요?
4) 동일제품의 좀더 확실한 정보를 원하세요?
5) 동일제품을 판매하는 더 알려진 싸이트를 원하세요?

이런 코너를 만들고 이런 코너에서 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면....
물론 관련 정보란 경쟁관계의 타 싸이트주소나 관련제품의 오프라인 판매자 연락처등
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싸이트를 방문한 많은 구매자는 우리싸이트에서 직접거래하거나
또는 우리싸이트에서 소개해주는 동종업종의 판매자또는 판매싸이트와 거래가 이루어지는 셈이지요
이런 방법은 기존의 베너교환과는 개념이 다른 방식입니다
기존의 베너는 구매고객층이 같은 회원을 매개로 하여 상호 홍보를 하는 것으로 베너교환
당사자간에는 직접적인 경쟁관계가 아닌 경우입니다
이런 베너교환또는 정보제공은 고객중심이 아닌 판매자중심의 방식(기저귀를 구매할 의사가 있었던 고객에게 화장품도 구매해보라고 권하는 방식)이며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우리싸이트를 포함하여
동일상품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제공하여 구매자에게 해당 제품의 구매에 도움을 주는
구매자중심의 정보제공인 셈이지요

이런 구매자중심의 새로운 마케팅을 실시해볼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요리짱 싸이트에서)
1) 가까운 식품판매점(백화점/재래시장) 위치를 알고 싶은가요?
2) 가까운 냉면집/식당을 알고 싶나요?
3) 택배가 아닌 오늘 바로 제품을 수령하고 싶은가요?
4) 좀더 맛있는 요리방법을 알고 싶은가요?
5) 다른제조회사 제품이 필요하나요?
6) 동일 아이템을 판매중인 좀더 많은 싸이트가 필요한가요?
등등...

이에 대한 많은 보스님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조언의 내용은
1) 해당 마케팅의 가능성
2) 해당 마케팅으로 인해 요리짱싸이트의 수익구조
3) 좀더 고민해야 할 구체적인 내용
4) 새로운 수익창출방식
등등...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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