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교차분석에 의한 키워드 선정법

2006.03.08 18:37

전옥철

조회수 4,962

댓글 1

제목이 넘..거창하였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보스님들의 입장에서
그 어떤 광고(홈페이지등록포함)에서든 제일 중요한 부분이
바로 키워드 선정일것입니다

좋은 키워드란.....
단순한 조회수가 높은것이 아니고
자신의 쇼핑몰 또는 제품을 구매할 대상들이 즐겨찾는 키워드라고 생각합니다

전에도 말씀 드렸듯이..
키워드 조회수는 해당 단어를 친 사람의 총합계입니다
즉 내가 원하지 않은 사람들도 해당 키워드를 치는 경우가 많이 있겠죠

요리짱을 검색하는 경우는 저의 싸이트를 찾는 경우도 있지만
요리짱이란 만화를 찾거나..단순히 요리를 배우기 위한 검색도
상당하리라 생각합니다

인터넷 이용자는 검색을 하는 장소가 몇군대로 나뉩니다
1) 포털싸이트에서의 검색
2) 특정 게시판또는 커뮤니티 싸이트에서의 검색
3) 특정 판매처(쇼핑몰들)에서의 검색입니다

현재 대다수 검색횟수에 대한 정보나 키워드가격을 좌우하는
조회수란..바로 포털싸이트에서의 조회수입니다

하지만 이 포털싸이트에서의 조회는 그 조회하는 사람마다 목적이 달라서
어떤 목적인지..알수가 없습니다
다시 예를 들면
아이보스에서 검색창에 청바지를 치시는 분은 청바지짱의 제품을 구매하고자
해당 싸이트를 알기위해서 치는 경우는 드물것입니다
아마도 청바지관련 마케팅정보나 경쟁사가 중 누가 아이보스에서
활동하는지..탐색을 위한 목적이 강하겠지요..물론 이들은 포털 검색에서도
청바지를 치게될것입니다

하지만..인터파크에서 옥션에서 아니면 특정 청바지 판매싸이트내에서의
청바지 검색은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바로...이것을 이용한 키워드 선정이나 광고집행시 참고한다면
훨씬 유용한 정보가 될것입니다..
즉 타 싸이트를 이용한 나의 싸이트 키워드를 찾아내는 방법은
좋은 교차분석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능하면...그런 판매싸이트의 자료중....방문자가 많을수록..
그 자료의 가치는 높아질것입니다
쇼핑몰운영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