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객 크레임 처리

2006.03.04 18:51

전옥철

조회수 5,253

댓글 7

개인몰을 운영하는 경우도 당연하지만
특히 오픈마켓에서의 고객크레임처리는 그 결과가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요리짱은 식품인 관계로 고객 크레임내용은
1) 제품파손(배송중 제품이 뜯어지거나 아이스박스가 깨지거나..)
2) 포장실수( 냉면육수 10개 양념장 1개 냉면사리 10인분 겨자 10개 육개장 2개
설렁탕 1개 만두 1봉을 주문했는데...실수로 겨자가 빠진경우..참고로 겨자는
1인분에 판매가 20원임 ㅠ.ㅠ)
3) 맛이 없다
4) 양이 작다(돼지 갈비 1인분을...본인이 배가 부를만큼의 양으로 생각하셨던 고객)

===================================================
젤 좋은 해결책은 ...환불/재발송없이...고객이 심정적으로 그냥 넘어가는 경우
젤 안좋은 해결책은...환불또는 재발송까지 했으면서 고객이 심정적으로
불만을 느끼고..단발 거래로 종료되는 경우

오늘 푸드나인의 크레임내용입니다
주문하신분의 주문내역 :▶ 청정2배사과1.8L*1▶칼국수1.4K* 1▶청정ㅇ옥배유1.8K*1▶더덕무침4K * 1▶땅콩볶음800g * 1▶롯데스모크햄1K * 1▶떡국1.8K * 1▶롯데스모크비엔나햄1K * 1

이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주문내역을 포장하시는 분이
롯데스모크햄 1개와 롯데스모크비엔나햄 1개인데..이것을 실수로
롯데스모크햄 2개로 포장한것이지요..

스모크햄은 4300원 스모크비엔나햄은 5400원

더구나 이 고객은 2월 24일(약 10일전) ▶훈제족발2▶오복채1▶떡국1▶땅콩볶음800g * 1
이런 주문을 하고 나서 재구매를 해준 고객이었다는 것입니다

띠리링~~(전화소리)
요리짱) 네..감사합니다
여자분) 제품이 도착했는데..잘못왔어요~
요리짱) 죄송합니다..실례지만 고객님 성함이..?
여자분) 000 입니다
요리짱) 님의 주문이 .......등 인데..어떻게 잘못되었나요?
여자분) 비엔나햄이 빠지고 스모크햄이 2개가 왔습니다
요리짱)어이구~ 지송합니다...확인후 연락드리겠습니다 연락은 000-000-0000로
.........연락드리면 되겠습니까?
여자분) 네..빨리주세요
요리짱) 네..지송합니다..빨리 확인후 연락드리겠습니다
.
철커덕~~전화 끝는 소리

참고로 전 고객의 크레임시 즉시 처리될 사안이라도

절대 통화중 바로 즉답을 하지 않습니다

......................................

좋은 의견 주실분~~
쇼핑몰운영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