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1000원 경매로 제품을 등록해볼려는데 등록시 수량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질문2] 개인몰에서는 로그분석이 되는데 대체 옥션에서 제 물건을 보기는 보는지..
...몇명이나 보는지..알수가 없어서 답답하네요
응답]
질문1- 1000원 경매의 묘미
옥션에는 우리가 상상하기 힘든 메니아들이 많이 있습니다..제품을 사기위한 분도
있지만..얼마나 저렴한 가격으로 낙찰받는지...즐기는 사람도 엄청많습니다
제가 아는 모 구매자는 집에 커다란 달력에..매일 매일 1000원 경매마감날짜와 시간이
빼곡히 적어놓고 그 제품에 입찰하는 사람도 있더군요..
항상 구매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시면..
달랑 1개를 등록하면 내가 어떤 가격을 입찰하든 다른사람이 입찰에 참여한
순간 저는 입찰에 실패합니다..즉..낙찰되기가 힘들단 의미이지요
처음엔 2~4개 정도로 추천합니다
옥션의 1000원 경매중 입찰자가 많은 제품을 크릭하신후 입찰내역(구매내역)을
확인해보시면..재미있는 자료를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10일동안 기간을 정하면 총입찰자수를 기준으로
약 70%이상이 마지막날 입찰에 참여합니다..또한 마지막날짜를 확인해보시면
당일 입찰자의 70%이상이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참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반대로 생각하면...옥션에 방문자가 가장많은 시간을 체크하여
마감시간과 일자(사실은 요일)를 정하는 것이 첫번째 요령입니다
기타 편법은...추후 오프모임에서 공개..
질문-2 로그분석이 안되어서 전략을 짜거나 분석에 어렵네요
응답] 당연히 로그분석 가능합니다...방문자의 아이디는 어려울수 있지만
시간별 기간별 노출수(크릭수)는 가능합니다...수십만명의 오픈마켓 판매자가
원하는 기능인데..어찌 만드는 사람이 없겠습니다..물론 이것은 옥션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사용료는.....음......무료부터....유료(월 3천~1만원) 로 다양합니다
이것도..필요하시는 분은..추후 오프모임에서 공개가능합니다
무료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유료사용하시는 분이 많거든요..이런것을 이곳에
적는것은 유료로 제공하시는 분에게...좀...그럴것 같은 생각으로..^^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