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모델의 흐름이 종합몰-전문몰-오픈마켓으로 흘렀는데 이제는 종합몰=오픈마켓과 종합몰들이 구매대행사이트와 도서전문사이트등 이종의 쇼핑몰을 자신의 쇼핑몰에 삽입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소형몰들은 점점 경쟁에서 압박감을 많이 받게 될것입니다.
오프라인에서 대형 할인점때문에 주택가 슈퍼들이 큰 타격을 입게되고 전문 슈퍼, 특화된
슈퍼로 변신하면서 환경에 적응 및 대응 해가고 있듯이 온라인 쇼핑몰들도 막강한 자본력으로 무장한 대형몰에 맞서 대응방안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이제는 모든 경제주체가 인터넷과 관련하여 과도기 맞고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사업 또는 기존사업의 확장을 위해서는 인터넷과 IT를 중심으로 전략을 짜야
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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