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아이보스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갖춰야 할 목표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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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이템의 선정 : 내가 선정한 아이템에 대해 나는 전문가로서 가격 경쟁력을 지닐 수 있도록 상품을 공급받거나, 희소한 상품을 선점할 수 있거나, 고객에게 적합한 새로운 상품을 기획할 수 있다.
2. 시장조사 : 나는 경쟁사가 누구인지 알고 있고, 이들을 철저하게 분석(벤치마킹)하였으며, 이들이 지니지 못한 경쟁무기를 지니고 있다.
3. 명확한 컨셉 : 내 쇼핑몰의 컨셉을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명확한 컨셉을 통해 타겟화된 고객을 설정하고, 상품구성을 하며 사이트를 꾸밀 수 있다.
4. 전략 키워드의 설정 : 나는 공략해야 할 키워드를 선정하였고, 이를 검색엔진등록, 키워드광고, 사이트 제작, 상품 기획 등에 활용할 수 있다.
5. 사이트제작 : 나는 왜 나의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은 왜 나의 상품을 구매하는 가에 대한 나와 고객간의 관계를 간단한 이야기로 쓸 수 있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사이트로 최대한 구현할 수 있다.
6. 가격 : 내 상품의 가격은 상품 유통 경로에 의해서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내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에 의해서 결정된다.
7. 이벤트 : 나는 사이트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항상 새로운 이벤트를 생각하고 기획할 수 있다.
8. 로그분석 : 나는 로그분석을 통해서 고객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서 나의 쇼핑몰을 방문했고,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9. 검색엔진등록 :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등록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훌륭한 컨텐츠를 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안다. 그 외 기술적인 지식 또한 습득하고 있다.
10. 컨텐츠마케팅 : 내 쇼핑몰의 잠재고객이 주로 모이는 장소를 알고 있고, 나는 그 곳에서 잠재 고객들이 원하는 컨텐츠를 올릴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나의 쇼핑몰로 유도할 수 있다.
11. 키워드광고 : 키워드광고를 하기 전에 나는 CPI, CPC를 산출하여 어디가 더 효과가 있을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다. 또한 키워드광고가 고객과의 접점 마련에 더 큰 의의를 두고 있음을 이해한다.
12. 제휴마케팅 : 나는 제휴마케팅이 상위에 진출하기 위한 기본전략임을 이해한다.
13. 경영자 : 나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영자이다. 무엇을 선택해야 하고 어디에 지중해야 하는 지 알고 실천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중소상인을 위한 인터넷 광고 마케팅 포털 - 아이보스(http://i-bo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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