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전 디자인기획사를 운영하다 지금은 파주출판단지의 디지털인쇄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디지털인쇄가 옵셋인쇄와 달리 소량인쇄, 청구서등의 가변데이터 인쇄에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특히 가변데이터 활용이 디지털인쇄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제가 구상하고 있는것은 브로셔의 경우, 고객의 취향에 따라 특정상품만 선택하여 고객별로 디지털인쇄한후 발송할수 있습니다, 현재 엽서나 청첩장 등에 많이 응용되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마케팅적으로 1:1 맞춤형 인쇄가 고객으로부터의 효과가 뛰어나다는것은 알겠지만,,실제 적용할수 있는 마케팅사례들이 있을지 보스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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