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의 목적은..

2008.07.19 12:53

전옥철

조회수 2,828

댓글 7

개인적으로 마케팅의 목적은 고객만족이라 생각합니다
고객만족이란..기대적 만족과 실제적만족으로 나뉠수있을것입니다
기대적 만족이란.. 제품을 수령하거나 사용하거나..판매처와 직접
접촉하기전에 느끼는 만족감이며
실제적 만족감이란..제품을 수령후 느끼는 만족감또는 해당 판매처와
접촉(전화/문자/게시판/택배기사등등)후 느끼는 만족일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보스에서 다루는 마케팅은 전자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적 만족을 위하여...여러가지 홍보와 노출등을 하는 것이니까요

아래에서 적은...지식과 지혜중에...
지식이 기대적만족을 위한 다양한 기법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삶에서 지식 못지 않게 지혜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듯이
마케팅에서 기대적 또는 미래적 마케팅보다 실제적 마케팅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혼자 글쓰다 보니 이상한 용어들을 만들어버렸네요~
마케팅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