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일단 기업에서 제공하는 보상이 그렇게 크지 않다는 점. 동영상 UCC는 덧글이나 이미지를 올리는 것보다 훨씬 많은 품이 들 수밖에 없기 때문에 왠만한 보상이 아니면 유저들이 쉽게 참여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과제 미션이 너무 어렵기 때문입니다. 잠시 시간 날 때 인터넷에 들렀다가 우연히 동영상을 보고 바로 응모해야 하는 네티즌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고 엄청난 상상력을 요구하는 미션을 내주는 것은, 아이디어 공모전이 아닌 이상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유저들의 바쁜 시간을 이해해야 캠페인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너무 뻔한 미션을 내주는 경우입니다. 재미가 없는 너무 뻔한 미션은 캠페인의 애초 취지마저 무색하게 만들어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바보 퀴즈 형태의 참여유도는 안 하는 것만 못합니다.
- 한국형 UCC 마케팅(해냄 출판, 신승호 지음)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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