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3.20 21:06

환희마케팅

조회수 2,676

댓글 4

최근 숏폼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1주일에 2~3회 이상은 숏폼 마케팅 관련 문의가 접수되고 있어요..!

항상 릴스! 릴스가 제일 쉬워요! 효과도 좋다니까요! 라고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릴스 가 왜 쉽고, 효과적인지 알려드릴게요!


핵심 요약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고객과 연결시켜준다.

*고객들도 인스타그램이 가장 쉽다.

(= 안할 이유가 없다.)



2022년 소셜 미디어 시장을 뒤집은 틱톡.

틱톡은 30억 건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22년 1분기 월 사용자 10억명 돌파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소셜 미디어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SNS 광고 중 숏폼 광고를 가장 거부감 없이 받아들인다는 리포트가 있습니다.

22년 1분기 1인당 앱 월 평균 사용시간에서 틱톡(23.6시간)이 유튜브(23.2시간)를 넘었답니다.

최근 트렌드는 단연 숏폼입니다!


인스타그램이 릴스를 지원하는 방법은 독특합니다.

2024년 현재 숏폼 시장은 대형 플랫폼들이 끊임없이 경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네이버 클립, 카카오 펑 등)

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플랫폼들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지원금 10억원 숏폼 창작자 지원 공모를 냈었죠.)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에게 릴스를 더 많이 보여주고, 더 많이 제작하도록 유도하고 있답니다.
국내에서는 스우파, 스맨파 등 예능과 협업하여 각종 챌린지를 유도하고 있고,  릴스를 피드보다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플랫폼 차원에서 알고리즘을 조정, 트래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같은 계정임에도 피드보다 릴스 콘텐츠가 1.5배 이상 노출, 도달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릴스는 피드보다 더 많은 고객과 연결된다.)


인스타그램이 가장 쉽다.

인스타그램은 어떤 플랫폼과 비교해도 콘텐츠 소비와 제작 모두 쉬웠다는 점이 장점이였죠.

(피드 제작? 누구나 뚝딱!, 쓱~쓱 스크롤하며 피드를 열람하기도 쉬웠죠!?)

기존 피드를 열람하던 방식과 동일하게 릴스가 노출되니 소비자들은 별다른 학습없이도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자발적으로 콘텐츠 제작, 생산되어 확산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영상콘텐츠는 재생산 단계에서 진입장벽이 높았습니다. (영상편집이 쉽지않으니까요..)

릴스는 인스타그램 기타 편집 프로그램 없이 앱 자체에서 편집이 가능한 UI와 템플릿,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3개 플랫폼에서 직접 숏폼을 제작해보니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빠르고, 손쉽게 숏폼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로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 지금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아는닥터이원장

03. 242720

123돌고래

03. 222150

홍스팅

03. 223910

이지a

03. 219450

일프로마케팅

03. 212,2166

톨스

03. 211,5345

다정한도다리

03. 214920

한공주

03. 212660

히지니

03. 211,0180

큐레터

03. 2118,69836

김마케팅프리

03. 213,37030

환희마케팅

03. 202,6778

기재여

03. 209335

막내운영자

03. 206104

막내운영자

03. 207494

cookiman

03. 202980

피자김밥

03. 192350

애블애블

03. 191,75624

두레두레

03. 198395

소심한소신

03. 19393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