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10.05 20:09

팀ROAS

조회수 6,761

댓글 33

보스님들 안녕하세요! 팀로아스입니다~

이번 주말 연휴간 GFA 운영하면서 재미있는 인사이트를 얻게되어

급하게 보스님들께 정보 공유해 드리려합니다!

우선 주말간 GFA 결과데이터를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오늘의 핵심 내용인 타겟팅 정보에 앞서서

지난번 정보 공유 차 작성하였던 ‘기획법’ 내용에 있는

기획방식들에서도 반응이 왔는데요!

(글을 안 읽어보신분들은 해당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s://www.i-boss.co.kr/ab-6141-56348)

7번 상세타겟 응용법과, 8번 섹스어필, 10번 직접 얼굴을 드러낸 소재

이 세가지 기획을 통해 나온 소재에서 매출이 잘 따라와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재미있었던 건

오늘 이야기할 ‘상세타겟 응용법’이었는데요!

(엄연히 이야기하면 ‘응용법의 응용법’이 맞는 것 같습니다ㅎㅎ)

기획하면서 제품의 특성을 생각해보니

굳이 특정 구매의도에 국한될 카테고리가 아니라

누구나 한 번쯤은 사용해볼 수 있는 제품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아예 구매의도에 있는 모든 항목들을 체크하고

테스트를 돌려보았습니다.

네이버를 통해 무언가를 구매할 의사만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사 볼만 하다.

라는 생각이었는데 다행히도 전환이 나와주었네요.ㅎㅎ

 

”그냥 소재가 좋고 상세페이지가 좋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으나,

통제변수인 기존 소재와 랜딩페이지가 고정된 상태에서

해당 타겟팅으로 '타겟팅만' 변경한 후에 매출액이 엄청나게 올라왔다는 점입니다.

타겟팅이 한 몫을 했다는 합리적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ㅎㅎ

(로아스는 비슷하였으나 매출 캐파가 10배 이상 올랐네요.)

 

“타겟팅은 거들뿐.”이라고 믿는 편이기 때문에

소재 기획에 심혈을 기울이긴 하나,

좋은 소재가 좋은 타겟을 만났을 때에

종종 발생하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보스님들께서도 반응이 오는 특정 소재를 찾으셨을 때에

당연히 카피, 이미지, 레이아웃 등의 소재 디벨롭과

노출지면 배리에이션도 진행하시겠지만,

위 세팅과 같이, 또는 기획자님의 판단과

맞물린다고 생각되는 타겟팅이 있으시다면

꼭 변수로 놓고 함께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록
댓글 33
댓글 새로고침

감사합니다.

10. 128310

잉9

10. 081,6470

지원스

10. 081,3370

팀ROAS

10. 056,76229

머리가필요해

10. 051,4291

흰가지

10. 033,0796

세리팍

10. 018150

숨니쓰

09. 307342

팀ROAS

09. 2818,68985

셀러도우미

09. 274,77210

올라운더마케팅

09. 2415,09965

업스타그램

09. 234,5089

삐용뽕이

09. 232,60919

마미손

09. 239,92814

근육돌이

09. 1916,86369

종이전투기

09. 172,5452

TheYB

09. 167,67310

유리나

09. 1510,79830

이지원1

09. 159,3751

로렌초

09. 15643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