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추 상사 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이시이 케이타, 이하 "이토추 상사")과 이토추 테크노 솔루션즈 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츠케 이치로, 이하 "CTC" : Challenging Tomorrow's Changes)는 고객 체험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평가를 받는 디지털 에이전시 AKQA(CEO : Ajaz Ahmed, 이하 "AKQA 사")와 AKQA 사의 일본 거점을 신설하기 위한 합작 계약을 체결했다. 본 합작사는 관계 당국의 최종 승인을 취득하는 대로 2022년 중에 설립할 예정이다.
최근 스마트 폰의 보급과 기술 발전, 코로나 등을 배경으로 세계에서 급속하게 디지털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고객 체험(Customer Experience)에 무게를 둔 DX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GAFA을 비롯해 세계에서는 고객 체험을 중시한 기업이 기술자와 함께 고객 체험 설계를 담당할 디자이너를 채용하는 크게 성장하고 있다. IDC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본 기업의 고객 체험에 대한 대처는 세계와 비교해서 크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마켓인 발상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편리함이나 사용 편리성과 같은 고객 체험을 추구한 서비스와 제품의 개발 및 이를 실현하기 위한 조직 체제의 변화가 급선무이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