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대표이사 박평권)가 국내 PC,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의 주요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수용 행태를 조사, 분석한 '2021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작년 6개 분야에서 관심사, 광고이용행태 2개가 추가되어 총 8가지 분야로 이루어졌다. △관심사 △인터넷 이용행태 △동영상 이용행태 △게임 이용행태 △정보검색 이용행태 △커뮤니케이션 이용행태 △쇼핑 이용행태 △광고이용행태 순이다.
조사 대상은 국내 PC및 모바일 인터넷 동시 이용자 만 15~69세 2천명을 대상으로 2021년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자기 기입식 모바일 설문과 오픈서베이 조사대행 형식으로 이뤄졌다. 응답자의 성별은 남성 51.2%, 여성 48.8%, 연령은 10대 13.1%, 20대 23.7%, 30대 23.0%, 40대 23.9%, 50대 11.1%, 60대 5.3%였으며 직업은 사무/기술직이 31.1%로 가장 많았으며 대학생 13.3%, 자유/전문직 11.2%, 전업주부 8.9% 순으로 분포됐다. 조사시는 단계적 일상 회복 정책이 정지되기 바로 직전에 실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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