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통업계가 기존 제품에 약간의 변화를 주는 색다름으로 주 소비자층인 M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기존 제품의 기본 특징은 살려 익숙함은 유지하되 일부 특징에서의 색다른 변화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하는 것.
이는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추구하는 동시에 소비하는 제품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고자 하는 MZ세대의 ‘팬슈머(Fansumer)’ 트렌드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팬(Fan)’과 소비자라는 의미의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인 ‘팬슈머’는 단순히 소비를 넘어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전달하며 제조부터 마케팅 등 다양한 과정에 참여하는 트렌드를 일컫는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제품의 오리지널리티에 기반한 일부 레시피를 변경하거나 기존 제품에 맛과 재미를 더하고, 단종된 제품을 재출시하며 호응을 이끌어 내는 등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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