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환경 보호에 대한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 일회용품 줄이기, 쓰레기 줄이기, 자원 재활용, 친환경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이 보인다. 소비자 역시 이런 브랜드의 노력에 동참하고, 브랜드의 활동을 이끌어내기도 하고 있다.
환경 보호와 관련해서 많이 이야기되는 것은 기후 문제이고 이는 이산화탄소 배출과 관련이 있다. 관련된 요인 중 삼림 벌채도 중요 요인 중 하나다. 그렇기 때문에 100명 이상의 세계 지도자들이 COP26 기후 정상회의에서 2030년까지 삼림 벌채를 중단하고 되돌리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Our World in Data의 데이터를 활용, 세계의 삼림 변화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제작, 공유했다. 이에 따르면, 세계의 숲은 지난 빙하기 이후 급속도로 축소되고 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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