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AD(대표 심도섭)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more’가 고객사에 최대 33억원 상당의 매출을 증대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NHN AD는 지난해 ‘more’ 고객사 웹사이트에서 전월 평균 1,200만원의 추가 매출을 창출해 냈다고 밝혔다. 2020년 고객사 월 평균 대비 20% 가량 증가한 수치다. 특히 종합쇼핑몰의 경우에는 ‘more’ 솔루션을 통해 연간 10억원에서 최대 33억원의 추가 매출을 창출해낸 고객사도 있다.
지난 2018년 NHN AD가 출시한 ‘more’는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more’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엔진을 통해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쇼핑 콘텐츠나 추천 상품들을 제시하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고객사들의 매출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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