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이나 카페, 영화관에 들어갈 때, 이제 자연스럽게 QR코드를 찍는다. 이번 슈퍼볼에서 코인베이스는 QR코드가 둥둥 떠다니는 광고를 제작, 내보냈다.
QR코드는 이제 완전히 우리 옆에 왔다. 팬데믹이 QR코드를 더욱 필수적이고 항상 존재하게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QR코드의 사용 편의성과 더 높은 채택률 덕분에 마케터에게 매력적인 도구가 되었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2022년에는 8,340만 명의 미국 성인 스마트폰 사용자(스마트폰 사용자의 37.5%에 해당)가 QR코드를 사용하게 된다. 2025년까지 사용률은 42.6%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급증 이후, 미국의 스마트폰 QR코드 스캔 수는 2025년까지 복합 연간 성장률(CAGR) 8.7%로 증가할 것이다.
마케터나 광고 기획자는 QR코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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