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산업의 중요한 운영재원이 되는 동시에 기업의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는 등 경제적 기능 이외에 사회문화적으로 중요한 광고산업이지만, 광고 관련 법률과 정책은 여러 부처에 뿔뿔이 흩어져있다. 이에 정부 차원에서 진흥을 전적으로 담당하는 ‘컨트롤타워’의 필요성에 대해 광고업계, 광고학계, 관련 기관 등 전문가들이 한목소리를 내는 토론의 장이 열렸다.
(사)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9일 오후3시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차기정부의 광고산업 정책 컨트롤타워 정립을 촉구하는 특별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김병희 서원대학교 교수, 이시훈 계명대학교 교수, 박원기 미디어 오딧 코리아(Media Audit Korea) 박사가 주제발표를 하고, 윤백진 인크로스 부사장, 이희복 상지대학교 교수, 하행봉 한국광고산업협회 부회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사회는 이수범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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