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 류지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업계 인간 BEM」이라는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지견을 발신하며, 매년 1월에 그 해 광고업계를 예측하는 칼럼을 기고해왔다. 그는 2020년을 마지막으로 더이상 전망하지 않았으나, 2022년 <애드타이>에 올해 광고업계를 전망했다.
류지는 올해 일본 광고 마케팅 업계를 낙관적으로 전망했다. 오미크론의 폭발적 감염으로 세계은행이 2022년의 세계경제의 성장률을 하향조정했지만, 일본은 당초보다 상향된 2.9% 성장이 예상되고, 봄부터 소비가 크게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1. 커넥티드 TV의 정의와 인식 : 어떻게 방송 프레임과 조합할까?
첫 번째로 커넥티드 TV다. 매우 좁은 의미이지만 커넥티드 TV는 연결된 TV화면(기본 대화면)으로 시청하는 방송국, 제작사가 만든 질 높은 콘텐츠라고 정의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넷플릭스(일본에서는 아직 미국에 비해 TV화면 시청이 적은 것 같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Hulu 외 여러가지가 있지만, 광고범위를 가지고 있는 것은 현재로서는 TVer 정도라고 생각한다. 온라인으로 TV 화면에 공급하는, 광고주가 안심하고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콘텐츠라는 것이다. 앞으로 온라인 동영상의 TV 화면 시청이 얼마나 확대되느냐가 포인트다.
이제는 완전히 편성권이 시청자에게 넘어간 지금, 온디멘드에 가세해 동시 전달 스트리밍 뉴스,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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