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1992년 SF작가 닐 스티븐슨이 3D 가상 공간을 묘사하기 위해 처음 사용했다. 그 이후 조용하던 메타버스는 페이스북이 메타로 브랜드를 바꾼 2021년 10월 이후 많은 사람들과 기업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조사회사 입소스가 독점적인 입소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수행한 일련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5명 중 2명(38%)이 메타버스에 매우 또는 다소 익숙하다고 밝혔다. 그리고 연령과 가구 내 자녀 유무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나타났다. 가구 내 자녀가 있는 사람 2명 중 1명(53%), 18세에서 34세 사이 53%, 35세에서 54세의 45%, 55세 이상의 20%가 이 용어에 익숙하다고 보고했다
메타버스에 대한 인지도는 가상현실(69%), 암호화폐(56%), 증강현실(40%) 보다 낮지만, "NFT"(37%) 또는 "사물인터넷"(35%)과는 비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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