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enFirst가 발표한 '2022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진행 중인 감염병에도 불구하고 브랜드는 마케팅 채널로서 소셜 미디어에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응답자의 55%는 팬데믹 기간 동안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지출이 증가했다고 답했으며, 50.5%는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지출이 2022년에 더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지출의 영향을 측정하는 것은 많은 브랜드에게 여전히 어려운 과제로 나타났다. 설문 응답자의 14%만이 소셜 미디어 노력을 ROI와 연관시킬 수 있다고 답한 반면, 31.5%만이 자신의 브랜드가 경쟁업체에 비해 소셜 미디어에서 얼마나 잘 수행되고 있는지 알고 있따고 답했다. 한편, 응답자의 52%는 더 많은 인플루언서 분석을 원하거나 충분한지 여부가 불분명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