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소비 주체로 떠오른 시니어 소비자들이 젊은 세대 못지않게 자기관리에 열정적이며, 다양한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활동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TBWA코리아의 시니어 타겟 전문 랩 ‘TBWA 시니어랩(TBWA Senior Lab)’은 최근 롯데그룹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DeepAD’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존 실버 세대와는 다른, 에이스적 면모를 보이는 5064 시니어 세대인 ‘A세대’가 주목하는 브랜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롯데멤버스 ‘DeepAD’로부터 전체 오디언스 약 840만 명 중 50-64세 중산층 이상 ‘A세대’ 소비자 약 21만명의 최근 1년간 검색 데이터를 검색자 수를 기준으로 5개 카테고리(중대형 & 계절 가전, 생활주방가전, 스킨케어, 식료품, 건강식품)별로 추출하여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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