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의 스트리밍 플랫폼 인게이지먼트가 약 80%로 소셜 플랫폼 가운데 가장 높았고, 2021년에 팔로워 수가 매달 수백만 명씩 증가한 넷플릭스(Netflix) 등의 계정에 힘입어 틱톡(TikTok)이 근소한 차이로 그 뒤를 이었다.
스트리밍 미디어용 연속 측정 플랫폼 콘비바(Conviva)는 2021년 1월 1일부터 10월 21일까지 695개 스트리밍 TV 쇼 및 87개 이상의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의 소셜 인게이지먼트를 조사한 보고서 ‘스트리밍 소셜 가이드(Social Guide for Streaming)’를 발간했다.
키스 주브체비치(Keith Zubchevich) 콘비바 최고경영자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플랫폼의 강력한 영향력은 스트리밍 퍼블리셔들에게 매우 중요하다”며 “소셜 플랫폼이 콘텐츠 발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셜 플랫폼의 중요성은 포스팅 규모에 국한하지 않는다”며 “소셜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독자들과 창의적이고 정기적으로 교류하면 충성심과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