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가 2022년 광고시장 및 미디어 트렌드를 예측한 Digital Media & Marketing Trend forecasting 을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크게 6개의 챕터로 △2022년 광고시장 전망 △옴니채널 마케팅 △ 오프라인 친화 업종 디지털 전환 △ 오프라인 친화 업종 디지털 전환 △구독 비즈니스 △넥스트 테크놀로지 △ 디지털 미디어 결산 및 전망에 대해 다뤘다.
2022년 광고 시장 전망, 2022년 광고시장 예측과 디지털 마케팅 주요 이슈
2022년 국내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4% 성장한 13조 558억원으로 전망했다.
2021년 광고시장은 예상보다 빠른 경기 회복의 영향으로 4.6% 성장한 12.6조원의 규모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2022년 광고시장은 일상 생활 회복과 디지털 친화적 환경 조성 등의 긍정적 요인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나, 팬데믹의 상황적 변수가 지속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전체 광고 시장 규모 중 디지털 광고는 팬데믹 특수기를 맞아 2021년은 6조원, 2022년에는 8.8%의 성장을 전망했다. PC광고 시장은 안정기에 진입해 현재 수준을 유지하는 반면, 모바일 광고는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며 전체 디지털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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